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사용기

조이트론 링라이트 LD20 사용기

by 파인더 패스 2022. 7. 27.

조이트론 링 라이트 LD20 구입기

유튜브 동영상 촬영에 필요한 조명으로 조이트론 링 라이트 LD20을 구매하였습니다. 사용용도는 인물 촬영 용도가 아닌 그림 그리는 과정에 필요한 광량을 확보하기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용도에 필요한 광량과 간단한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1.  외관 및 특징 

조이트론 링라이트 LD20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 한지라 고급스러운 재질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쉽게 말해 그냥 저렴한 느낌은 듭니다. 그래도 마감이 지저분하거나 조악하지는 않아요.

 

약간 둔탁해 보이고 두껍게 느껴집니다
일자형 스텐드는 옵션으로 구매 했는데 무게함은 두께에 비해 적절합니다
전원은 뒷면에 USB전원을 사용하는데 15W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성능및 간단 사용소감

단순한 사물 스틸 사진이나 웹캠에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것 같고, 저는 그림 그리는 과정을 동영상 녹화할 때 필요한 조명으로 사용하려 했는데 녹화용으로는 약간 광량이 부족해 보입니다. 2개 정도 사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장단점 

장점 : 최대 장점은 2만 원대 초반의 저렴한 가격(스탠드 별도)과 깜박임 같은 불안정은 없었고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외에 밝기나 색온도가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해서 무드등으로 사용 가능해서 좋습니다. 물론 무드등으로 용도로는 심미성이 좀 떨어지겠지만요. 그리고 볼헤드가 기본 장착되어있어 각도 조절이 편리하고 스마트폰 브라킷 등 부속물들이 들어있어 스마트폰을 결합해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 : 완구 같은 느낌의 재질감, 그리고 단일 제품으로 사용하기에는 카메라 렌즈나 성능에 따라 광량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8개의 LED를 사용했다고는 하나 저렴한 제품이다 보니 충분한 광량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10만 원 중반의 제품이 그냥 있는 게 아니니 각자 사용목적에 따라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답터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협찬이나 제공받은 것 없는 솔직 리뷰였습니다. 

 

댓글